경북콘텐츠코리아랩 웹진

WebZineVol.36
감추기
유튜브 광고 소개 -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SNS 중 하나인 유튜브 채널!!

오늘은 유튜브 채널에서 사용되는 광고 중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해요!

 

유튜브의 입지가 커지고 있는 만큼 유튜브 광고 영역에 대하여

우리 모두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겠죠?!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볼까요?!

 

 

먼저 유튜브 광고는 크게

다섯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오늘 소개할 인스트림과 함께 디스커버리,

범퍼, 아웃스트림, 마스트헤드 이렇게 5가지가 있어요!

 

광고의 종류마다 위치, 작동원리가 다른데,

지금부터 그 중 하나인 인스트림에 대하여 설명해드릴게요!

 

인스트림이란?

유저가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때 동영상 플레이어 내에서

광고 노출되는 광고유형을 말합니다.

인스트림 광고 유형은 건너뛸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2가지로 나누어져있어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5초 시청 후 광고를 건너뛸 수 있는 광고에요!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 시 흔히들 경험해보신 광고이죠?!

 

이 광고는 영상 시작뿐 만 아니라 영상이 끝나고 또는

영상 재생 중간에도 들어가며,

유튜브뿐만 아니라 구글 동영상 파트너 지면에도 게재가 돼요!

 

건너 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유형의 장점은

광고노출 시작 후 5초 이후 스킵을 누르면 과금이 되지 않으며,

더보기를 클릭하거나 30초 이상 시청 시 비용이 부과된다고 해요!

 

초기에 광고 세팅 시 비용이 부담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광고유형이니 다들 참고하세요!

 

 

 

 

 

 

위로